최종편집 : 2020-09-25 14:25 (금)
대구연구개발지원단, 성과평가 4년 연속‘최우수’
상태바
대구연구개발지원단, 성과평가 4년 연속‘최우수’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03.0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17개 시․도 연지단 대상 과기부 성과평가 최우수로 국비 2천만원 인센티브 획득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이 전국 연구개발지원단(이하 연지단)의 지난해 사업수행실적과 올해 사업수행계획을 평가한 결과 대구 연지단이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대구테크노파크 본부동인 대구벤처센터 전경
대구테크노파크 본부동인 대구벤처센터 전경

 

연지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2008년부터 지역의 R&D(연구개발) 역량강화를 위해 발족한 지역별 R&D 기획․관리 전담기관으로, 현재 전국 17개 시․도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대구 연지단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테크노파크 대구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2009년부터 사업을 시작한 대구연지단은 그동안 전국 최우수 등급을 7번이나 획득해 17개 시․도 연지단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성과를 창출해 왔다.

또한, 이번에 얻은 결과로 2016년부터 4년 연속 전국 최고 등급을 받아 국비 2천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도 함께 이뤘다.

이번 평가에서 대구 연지단은 지역 R&D 정책기획, 조사·분석, 기획·평가·관리, 정보구축·제공, 네트워크 등 사업 전 분야에 걸쳐 목표 대비 추진실적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구시 연구개발사업 예산 투입의 효율성 향상과 성과 제고를 위한 대구시 연구개발사업 조사·성과분석과 기업 R&D 역량강화를 위한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지원 사업을 추진한 부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안중곤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급변하는 외부 환경에 지역 기업들이 받는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지역 기업의 기술역량 강화가 가장 중요하다, “지역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개발과 시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