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5 14:25 (금)
NIA, 한국재정정보원과 한국의 전자정부/ICT 해외진출을 위해 손잡는다.
상태바
NIA, 한국재정정보원과 한국의 전자정부/ICT 해외진출을 위해 손잡는다.
  • 김동석 기자
  • 승인 2020.03.2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IA, 한국재정정보원과 전자정부/ICT 분야 글로벌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과 한국재정정보원(원장 김재훈)은 3월 23일(월) 『전자정부/ICT/재정정보시스템 분야 글로벌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의 재정관리 시스템 등 전자정부 및 ICT 정책을 개발도상국에 전수하고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개발도상국 대상 전자정부/ICT/재정정보시스템 분야 연수 과정 공동 운영 및 교재 개발 △개발도상국 대상 전자정부/ICT 분야 컨설팅 △국내 전자정부 기업 수출지원 △양 기관 전문인력 교류 및 시설공유 등을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이를 토대로 올해 NIA와 한국재정정보원은 신남방·신북방 등 정부 중점협력국을 대상으로 재정 분야 전자정부 시스템 구축지원을 위한 초청연수, 해외현지 포럼, 컨설팅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추진하고, 관련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정보교류 및 연구 등의 사업을 협력할 예정이다. 

NIA 문용식 원장은 “NIA는 지난 32년간 국가정보화, 전자정부 정책 수립 및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ICT/전자정부 분야 다양한 ODA(공적개발원조)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라며,

“재정관리 시스템 구축과 운영에 전문성을 보유한 한국재정정보원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전자정부/ICT 정책을 개발도상국에 전수하고,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시 동구 신서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정보화진흥원 본사 전경
대구시 동구 신서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정보화진흥원 본사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