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7 13:57 (화)
대구시, 창업기업 신제품 개발 맞춤형 지원
상태바
대구시, 창업기업 신제품 개발 맞춤형 지원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0.09.2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자인 설계 및 시제품 제작지원 등 4개 분야 25개 업체 모집

- 10월 4일까지 크리에이티브팩토리 홈페이지 통해 접수

대구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의 제품화를 지원하기 위해 단계별 제작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대구시청 전경. [사진=대구시청 제공]
대구시청 전경. [사진=대구시청 제공]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메이커페스타가 취소됨에 따라 기업 직접 지원을 강화하고자, 인력 및 자금 부족으로 수준 높은 신제품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나 창업기업의 애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디자인설계에 소요되는 비용과 경북대학교 크리에이티브팩토리에 구축된 3D프린터 및 사출기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한다.

지원 신청은 전자정보기기, 기계ㆍ부품, 의료기기,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품화 계획을 가진 창업 7년 미만 기업 또는 창업 예정인 예비 창업자는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 마감 후 평가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디자인·설계 지원 프로그램은 컨셉 디자인 및 제품 초기 디자인, 3D설계·모델링, 금형 설계, 회로·보드 설계 비용 등으로 기업별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시제품 제작 지원 프로그램은 3D프린터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에 기업별 최대 250만원, 초도물량 생산은 기업별 최대 600만원을 지원한다.

단계별 제작 지원 사업 공모 신청 방법은 크리에이티브팩토리홈페이지(https://www.creativefactory.or.kr또는 대시(대구창업허브)’홈페이지(http://startup.daegu.go.kr/)에서 신청 양식 내려받아 작성 후 온라인을 통해 104일 자정까지 신청하면 된다.

김태운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이번 단계별 제작 지원 사업으로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들이 보다 신속한 제품 개발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대구의 제조 창업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