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7 13:57 (화)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생활‘대구시민대학’과 함께해요!
상태바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생활‘대구시민대학’과 함께해요!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10.1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인의 명사와 함께하는 인생백년아카데미 12일부터 수강 신청

▸ 대학연계과정 10개 강좌 수강생 모집 중

▸ 뭐하노학교 지식셀러 15일까지 신청

대구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풍요로운 일상의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인문소양교육, 공동체학습, 민주시민교육, 직업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대구시민대학’ 10월 강좌 무료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대구시민대학은 시민 누구나 나이제한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지난해의 경우 인문학, ·창업, 일상의 학습 등 연간 70여개 강좌를 운영해 35천명의 시민이 수강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대구시민대학은 코로나19로 지친 대구시민을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6인의 명사초청 강의를 비롯해 18개 강좌를 개설하였으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대구시 전역을 아우를 수 있는 6곳의 학습장을 마련했다.

 

대구시민대학 1기 수업장면1
대구시민대학 1기 수업장면1

 

개설강좌로는 명사초청 인생백년아카데미 스마트한 디지털 교실 도시농업 실생활 응급처치법 말문이 트이는 영어 인상경영 인문학 슬기로운 금융생활 등이 있다.

특히, 명사초청 인생백년아카데미 과정은 강좌 첫날인 오는 20일 배우 임동진을 시작으로 방송인 김보화, 이용식, 의사 표진인, 소설가 김홍신, 국악인 오정해 등 명사 6인의 힐링 강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대구시민들에게 따스한 메시지로 위로와 용기를 전해 줄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대구평생학습포털 학습통’(tong.daegu.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와 대구시 교육협력정책관실 전화접수(053-803-6677)로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강좌에 따라 다르며 선착순 마감한다.

또한, 대구시는 경북대 평생교육원 등 5개 학습장에 행복한 긍정리더십을 비롯한 10개의 강좌를 개설해 시민의 인문교양 함양 및 다양한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시민 스스로 배우고 가르치는 수평적 교육을 실천하며 생애주기별 실용적 소프트 스킬을 함께 배우고 탐구하는 참여형 커뮤니티 학습의 장인 뭐하노학교에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을 시민과 함께 나눌 10명의 셀러를 15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코로나19 유행의 장기화로 지친 대구시민들이 학습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찾고, 코로나 이후 마주할 내 삶이 더 나아지는 행복과 풍요로운 일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