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분야 최대 9,000천원, 총 소요비용의 90% 이내 지원
(재)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업화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에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시제품 제작지원 (에너지분야)」 사업을 공고했다.
본 사업목적은 우수 기술력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의 시제품 제작 및 고도화를 지원하여 기술 사업화 기반 확보 및 기업의 경쟁력 제고하고, 제품 상용화 및 개선을 통해 이익 창출을 지원함으로써 대구지역 창업기업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지원대상은 4차 산업혁명 에너지분야 스타트업 3개사이며 대구 소재 예비‧초기창업자로 공고일 기준 사업개시 7년 이내 스타트업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에너지 분야는 수소 에너지, 신재생에너지, 친환경에너지 등 관련분야 R&D, 설비, 제조 지원 등이다.
지원내용은 상용화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시제품 및 Mock-Up 제작비용, 시제품제작 재료비, 외주가공비, 디자인설계비(3D스캐닝) 및 초기 제작 금형, S/W제작, 기타 제작 분야에 소요되는 비용 일부 지원 등이다.
지원규모는 에너지분야 최대 9,000천원(VAT별도), 총 소요비용의 90% 이내 지원 (나머지 현금 10% 이상 신청기업 부담)이며, 최종평가 결과 및 적정성 검토 후 사업비 사후 정산, 선정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예산 지원, R&D사업 연계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별도 지원 등이다.
신청기간은 2020년 12월 18일(금) ~ 2021년 1월 8일(금) 이며, 신청접수 및 문의는 yj.lee@ccei.kr / 053)341-9694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