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7-13 13:16 (화)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 한 눈에 확인
상태바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 한 눈에 확인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1.02.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부터 국가보조금 맞춤형 서비스 ‘보조금24’ 대구시 5개 지자체 시범 운영

▸ ‘정부24’ 사이트와 ‘동주민센터’에서 정부 보조금 확인 가능

앞으로는 송파 세 모녀 사건’, ‘대구 두 자매 사건과 같이 사회적 약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몰라서 못 받는 비극은 없어질 전망이다.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정부24’에 접속해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대구광역시 5개 지자체 등 전국 13개 지자체 주민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된다.

대구시는 224()부터 동구, 서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 등 대구 5개 지자체를 포함한 전국 13개 지자체에서 보조금24’ 시범 운영 서비스를 실시한다.

※ 대구(··수성·달서·달성), 인천(연수·미추홀), 충남(보령·아산·서산·서천·청양·홍성)

 

정부24 홈페이지 www.gov.kr
정부24 홈페이지 www.gov.kr

 

보조금24’는 정부24(www.gov.kr)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수혜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올해 4월 정식 개통을 앞두고 있다.

그동안 각 정부기관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부처의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했으나, ‘보조금24’ 서비스가 개통되면 이러한 불편이 대폭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보조금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보조금 대상자인데도 몰라서 못 받는 사례도 크게 줄어들 전망이며, 현재 받고 있고 향후에 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번 13개 지자체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범운영은 4월 말 정식 개통을 앞두고 전국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지자체를 공모한 결과, 30개 지자체가 공모에 참여했으며, 그 가운데 대구는 5개 구·군이 선정되었다.

시범운영 지역으로 선정된 동구, 서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의 주민이면 누구나 정부24’에 접속해 지원받을 수 있는 보조금 정보를 한 번에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끼는 디지털 소외 계층도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보조금24’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대구시가 보조금24 시범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시행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 “보조금24를 통해 정부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시민만족도 및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조금24 시범서비스 개요>

 

- 시 행 : 2021. 2. 24. ~ 4월 말 (4월 말 전국 개시)

- 시범지역 : 동구, 서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

- 이용방법 : (온라인) 정부24(www.gov.kr) 회원가입 후 로그인

(오프라인) 신분증 지참하여 소재지(시범지역) 주민센터 방문

- 문 의 : 시범지역 내 주민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